인증컨설팅

4차 산업혁명 융합시대 Energy Korea의 세상을 선도합니다.

업무소개

안녕하세요?
한국에너지융합협회입니다.

협회는 회원사 및 관련 기업들의 인증 신청 및 획득 과정을 돕고자 인증컨설팅을 시작합니다. 처음으로 인증 신청을 하는 경우, 복잡한 프로세스와 준비 서류 등으로 인해 많은 시간이 소요될 뿐아니라, 인증 획득이 늦어져서 사업 수행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비일비재한 것으로 파악되어 인증컨설팅 업무의 필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증 및 시험평가 기관들이 요구하는 사항 및 준비 서류에 대한 컨설팅과 그 동안 인증컨설팅 업무 수행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과 함께 기업들의 인증 신청에서 획득까지의 전과정에 대해 기업이 요청하는 업무를 대행하고자 합니다. 에너지 분야에 대한 사업 분야가 확대되고, 참여 기업이 많아지면서 인증 분야 또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협회는 회원사를 위한 사업으로 인증컨설팅을 보다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인증 분야에 대한 정보와 전문가 풀을 확보하여 보다 원할한 인증컨설팅을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에너지융합협회

인증컨설팅 분야

♦ 신재생에너지 설비 KS인증
- 신재생에너지 설비 KS인증 대상 품목 - 인증 대상 기업 :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제조하는 자
(수입 제품의 경우, 해외제조사와 국내제품 / 사후관리계약 체결한 국내수입자 포함)

♦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
- 인증 분야 : 조명설비, 전력설비, 냉난방 설비 등 21개 품목 - 인증 대상 기업 : 고효율에너지 기자재 제조 업자 또는 수입업체

♦ 기타
- 조달청 업체 등록 등

인증 획득시의 혜택

인증컨설팅 업무

협회가 수행하는 업무는 인증신청에서 인즌 획득 및 사후 관리 전분야에 대해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며, 컨설팅 업무는 회원사의 요청 분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협회의 인증컨설팅 업무는 최초 상담 업무로 부터 시작됩니다.

♦ 인증컨설팅 업무

인증 절차

인증 신청 및 인증서 발급 절차는
신청 > 시험의뢰 > 시험결과 > 인증신청 > 심사 > 인증서 발급 순으로 진행됨

♦ 신재생에너지 설비 KS인증 신청 및 발급 절차

♦ 고효율에너지 기자재 인증신청 절차

인증 수수료 및 컨설팅 비용

인증시에 소요되는 비용은 크게 인증 수수료, 시험수수료, 그리고 대행 요청시 컨설팅비용으로 구분됩니다.
- 세부 내용은 관련 법령을 찹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인증에 대한 시험 수수료는 시험기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협회가 수행하는 인증컨설팅에 대한 인증컨설팅 비용은 협의를 통한 상호계약에 의해 결정됩니다.

한국에너지융합협회

  • info@koeca.or.kr
  • 02-867-0081

서울시 강남구 광평로 295
사이룩스 오피스텔 동관 901호

아이디어가 있으세요??


우리는 당신의 생각과 업무를 돕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